본문바로가기 3.149.27.202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공지사항

2010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일 : 2010/08/19 작성자 : 재무팀 조회수 : 6277

 

2010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정규등록기간

    2010년 8월 16일(월) ~ 8월 20일(금)

   * 등록금 고지서는 8월 6일부터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가능

       (8월6일 우편발송 예정)

 

2. 추가등록기간

    * 2010년 9월 13일(월) ~ 9월 17일(금)

 

3. 분할납부 신청 및 납부기간

   * 신청기간: 2010년 8월 23일(월) ~ 9월 2일(목)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 후 신청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

   * 납부기간: 2010년 9월 13일(월) ~ 9월 17일(금) → 1차납부

                     2010년 10월 11일(월) ~ 10월 15일(금) → 2차납부

 

4. 미졸업생 등록기간

   * 2010년 9월 27일(월) ~ 9월 30일(목)

 

5. 등록금 납부방법

   1)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수납은행 (대구은행, 농협, 국민은행) 전국지점 창

       구로 직접 납부

   2) 본인의 가상계좌번호(대구은행, 농협, 국민은행)로 송금

 

6. 고지서 출력 및 수령

   1) 종합정보시스템 →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 장학/등록 → 고지서재발급

   2) 우편으로 발송 (등록기간 1주일 전 보호자 주소지로 발송)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세부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부내용 목차

Ⅰ. 재학생, 복학생 등록 안내

Ⅱ. 분납신청 안내

Ⅲ. 재입학생 등록 안내

Ⅳ. 미졸업자 등록 안내

Ⅴ.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공통)

Ⅵ.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공통)

Ⅶ. 등록금 납입 확인방법 안내 (공통)

 

Ⅰ. 재학생, 복학생 등록 안내

 

1. 정규등록기간 : 2010. 8. 16.(월) ~ 8. 20.(금)

  ※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등록기간 전에 반드시 신청하시어, 대출 기회를 놓치는 일

      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추가등록기간 : 2010. 9. 13.(월) ~ 9. 17(금)

 

3.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및 등록금 납부 방법

   아래의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및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참조

 

4. 유의사항

   1) 등록금 전액감면으로 납부할 금액이 “0”원으로 표시된 고지서도 반드시

      등록기간 내 지정은행에서 수납 도장을 받아야만 등록으로 인정됨.

   2) 학비감면(장학금)은 당해 학기에만 유효하며 미등록휴학시 이월되지 않음.

   3) 2010-2학기 휴학생 중 등록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휴학생에게는 등록금 고지서를 우편발송 하지 않음)

      수납은행에 납부하거나 본인의 가상계좌로 입금 가능.

   4) 수업일수 3/16 이후 휴학하는 경우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므로 등록금을 납

      부하지 않고 휴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수업일수 3/16(9월 19일) 이전

      에 휴학신청을 해야 함.

        ※ 9월 19일이 일요일인 관계로 반드시 9월 17일(금)까지 휴학신청을 하시

           기 바랍니다.

   5) 자퇴 및 제적 이외의 사유로는 재학생(휴학생 포함)에 대한 등록금 환불이 전

      면 불가.

 

Ⅱ. 분납신청 안내

 

1. 분납신청 기간

   1) 분납신청 및 신청서 출력기간 : 2010. 8. 23(월) ~ 9. 2(목)

   2) 신청서 제출기한 : 2010. 9. 2(목) 까지 (학과 사무실에 제출-미제출시 분납

                               취소 됨)

 

2. 신청절차

    ▶ 학생 개인이 본교 홈페이지 ①종합정보시스템(장학/등록)에서 분납신청서

        를 출력하여 ②본인 및 보호자 도장 찍은 후 ③학과(전공) 지도교수님 확인을

        받아 ④학과(전공) 사무실에 제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만 하고 학과로

        접수하지 안는 경우 분납신청을 취소함) (분납신청서의 유의사항 반드시 확

        인 요망)

 

3. 분납 신청자 등록기간

   1) 분납 1차 : 2010. 9. 13.(월) ~ 9. 17.(금) (등록금의 ½ 납부)

   2) 분납 2차 : 2010. 10. 11.(월) ~ 10. 15.(금) (등록금의 ½ 납부)

 

4.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및 등록금 납부 방법

   아래의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및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참조

 

5. 유의사항

   1) 분납 1차분 납부자는 휴학이 불가능 하며, 완납 후 휴학 가능.

   2) 분납 1차분 납부한 학생이라도 2차분 미납시 학칙에 따라 미등록제적처리

     되며, 제적 시기 납부한 1차 분납금은 환불되지 않음.

   3) 분납신청서를 학과로 접수한 학생이 학자금 융자를 받을 경우 1차분 납부금액

      인 등록금의 1/2 금액만 대출되므로 학자금 대출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고

      자 하는 경우 반드시 2010. 9. 2() 이전으로 분납신청을 취소할 것 (재무팀

      방문)

   4) 재입학생, 미졸업자의 경우 분납신청 불가능.

 

Ⅲ. 재입학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 2010. 8. 16.(월) ~ 8. 20.(금)

 

2.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및 등록금 납부 방법

    아래의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및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참조

 

3. 유의사항

   1)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재입학이 취소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등록할 것.

   2) 재입학생은 분할납부가 불가하므로 기간 내에 전액 납부.

 

Ⅳ. 미졸업자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 2010. 9. 27.(월) ~ 9. 30.(목)

 

2.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및 등록금 납부 방법

   아래의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및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참조

 

3. 유의사항

   1) 수강정정 종료 후 2010. 9. 15.() 이후에 본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2) 본인이 수강신청한 학점만큼 수업료를 납부하여야 하므로 수강정정 종료 후

       반드시 본인의 수강신청 학점을 확인할 것 (폐강여부 확인)

   3) 9월 15일() 이후 본인의 수강신청 학점이 변경되는 경우 반드시 재무팀 확인

       후 위 등록기간 중에 대구은행 본교 출장소에 납부하여야 하며, 타은행 · 타지

       점으로는 납부 불가.

   4) 등록기간 내 미등록할 경우 이번학기 수강신청이 취소됨.

   5) 미졸업자는 분할납부가 불가하므로 기간 내에 전액 납부.

 

Ⅴ.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공통)

 

1.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수납은행 (대구은행, 농협, 국민은행) 전국지점 창구

   로 직접 납부

 

2. 본인의 가상계좌번호로 송금

   1) 가상계좌번호는 학생 개개인마다 다르게 부여된 고유번호임.

   2)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은행 (대구은행, 농협, 국민은행) 중 택일하여 송금.

   3) 수납은행의 폰뱅킹, 인터넷뱅킹, CD/ATM 기기로 납부 가능

   4) 송금자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

   5) 가상계좌는 1회만 입금이 가능.

      ☞ 등록금과 학생수혜비 모두 납부 할 경우 반드시 합산 금액(등록금+학생수

          혜비)을 입금.

 

Ⅵ.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공통)

 

1. 우편으로 발송 예정 (등록기간 1주일 전 보호자 주소지로 발송)

    ※ 주소 변경된 학생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학생복지팀으로 방문하여 주

        시기 바랍니다.

 

2. 정규등록기간에 발급받은 고지서로 추가등록기간에 납부 가능

    (납입금액이 동일한 경우)

 

3. 고지서 재발급 : 종합정보시스템 →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 장학/등록 → 고

                         지서 재발급

   ※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 8월 6일(금) 이후 출력 가능

   ※ 미졸업생 : 9월 15일() 이후 출력 가능

 

Ⅶ. 등록금 납입 확인방법 안내 (공통)

 

1. 문자메시지 발송 (대구은행, 농협 납부자)

   ㅇ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된 학생 휴대전화번호로 등록확인

       SMS(문자메시지) 발송.

        ※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된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바뀐 번호는

            8월 13일 까지 반드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2.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실시간 확인 가능)

   ㅇ 대구은행 납부자 클릭

   ㅇ 농 협 납부자 클릭

   ㅇ 국민은행 납부자 클릭

 

3. 본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 확인 가능)

   ㅇ 종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고지서재발급 및 등록확인 → 납부여부

       및 납부은행 확인

 

 

 재 무 팀  -

최상단 이동 버튼